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3하반기' 신한은행 공채 서류~면접후기
    취준생&직장인 후기/공채 2013. 12. 27. 19:44

     

    1차면접에서 불합격 함 ㅠㅠㅠㅠㅠ

    은행권도 사실 그다지 안땡겼었는데

    절실함이 안보여서 떨어진듯.

    금융계 준비하는 분들이 확실히 다르긴 함.

    스펙 이런거 다 뒤집고 뽑아줄만 한듯.

     

    1. 서류(합격)

    서류 끝판왕

    7천자도 넘는 듯............

    안쓰려고 했다가 그래도 후회할 것 같아서

    (취업준비하는 내내 맨날 이랬음 ㅠㅠ고민하다가 결국 씀 ㅋㅋ)

    역대 최고의 짜깁기를 보여줌. 중상퀄의 자소서 나옴~

    딴 기업 많이 안쓰면 신한은행쓸 때 소설 쓰실 분들이 많을듯.

    그만큼 딴기업 많이 쓰면서 신한문예에 쓸 컨텐츠 많이 확보해놓으시길...

     

    확실히 서류는 읽는 느낌.

    스펙도 많이 안보는 듯 ...

    서류에서만 4배수로 뽑아서 최종까지 쉽게 갈 줄 알았지... 그랬지...

     

    2. 1차면접- pt, 토론, 인성, 인적성 (불합격)

     

    딴 곳도 이곳저곳 붙을 때고, 감기를 심하게 들어서 정말 가기 싫었는데

    결국 감 ㅠㅠㅠ

    하나은행 때 면접에서 활발한 이미지로 접근했다가 광탈해서

    이번엔 목감기걸려서 목소리도 안나오니 조용한 이미지로 가기로 함..

    (최종붙은 사람들 보니 하나은행 떄는 조용하게, 신한 때는 활발하게 가는게 좋은듯...

     반대로 된거보면 금융권 가기 싫다고 울부짖더니 결국 못가게 되는ㅋㅋㅋ)

    인적성 어려움.. 정장입고 인적성풀기 좀 짜증남

    되도록이면 인적성 날짜 좀 분리해줬으면..(그럴 일 없겠지만).. 츄리닝입고 풀어야 되는데...

    이걸로 합불은 안갈린다고 함.

     

    pt, 토론, 인성은 한조를 구성해서 같은 면접관이 하루종일 봄.

    그 한조가 대부분 같은 학교로 짜주는 느낌.

    반가울 줄 알았는데 다들 웃으면서 경쟁이 더 치열한 듯한 느낌.ㅋㅋㅋ

     

    인성

    20분정도 보는듯?

    꺠알같이 잘 물어봄.

    인성이지만 은행에 관한 지식도 물어봄

    속으로 나한텐 제발 물어보지 말라 했는데 안물어봄

    지금 생각해보면 은행관심없는거 애초에 티가 난듯 ㅋㅋㅋㅋ

    자소서 위주로 물어보고, 시사현황 정도 물어봤음

     

    토론

    은행관련 주제로 하는 듯

    그다지 아는 건 없었으나 나름 경제학과라서

    토론은 그나마 활발히 한 편

     

    pt

    환리스크같은 금융지식요하는 것도 있고

    지점 관련 아이디어같은 주제도 있음. 복불복임

    아주 다행히 아이디어쪽으로 나와서 신선하게 잘함 ㅋㅋㅋㅋ

    지금 다시 생각해봐도 잘했는데 왜 떨어뜨렸지 ㅋㅋㅋ 인연이 아닌듯

     

     

    이미지를 잘 관리하는 은행업계+신한은행의 좋은 이미지답게

    면접 끝나고 맥주하고 피자줌.

    그리고 직원들 이미지가 끝판왕임.

    공채본 면접본 기업들 중에 신한은행, 하나은행 순으로 좋았음.

    은행업계가 항공사보다 이미지가 좋을 줄이야 ㅎㄷㄷ

     

    아무튼 피자먹을 떈 참 좋았는데 막상 떨어지니 기분이 더 안좋음 ㅋㅋㅋㅋ

    같은 학교 출신들이라 최종까지 올라가신 분들 들었는데

    스펙 좋으신 부류, 활발하면서 이미지 좋으신 부류 분들이 많이 올라간듯

    하루종일 봐서 좀 짜증나고, 감기 떄문에 체력 고갈됐는데

    나중 면접 때 피가 되고 살이 돼서 좋았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