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자전거 페달 교체 솔직후기(퀄리 q3)
    기타 이용후기 2020. 7. 4. 11:09


    퀄리 Q3 전기 자전거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
    오르막길을 올라갈 때 힘을 크게 주다보니 어느 순간 페달이 부서졌다...

    퀄리 Q3자전거 아주 잘 쓰고 있지만
    접이식 자전거를 위한 접이식 페달은 아주 비추다
    접어지게 설계가 되다보니 내구성이 보통 약한게 아닌 것 같다.

     

     

     

     

     

    어떻게 수리할까 싶었는데
    무엇보다 전기자전거이니, 퀄리q3은 자전거 크기도 작은 편이라 
    (그리곤 자알못이라..) 페달도 규격이 다르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자가로 수리하기는 어렵고
    자전거 수리점에 갔는데 페달을 교체하는데 15,000원을 받으셨다..
    그래도 친절한 분이셔서 브레이크, 기타 나사 조임 등을 부탁하여
    전반적인 자전거 점검을 받을 수 있어서 좋긴 했다.

    그런데 수리과정을 보니 전기자전거라고 다른건 없었다..
    규격도 똑같아서 일반 페달을 바로 붙일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리과정이 정말.... 짧았다...
    = 내가 수리할 수 있다는 이야기

    그리고 한달 후쯤, 다른 한쪽의 접이식 페달도 부서졌다....
    (접이식 페달은 비추)

    또 수리하기는 돈이 아쉬워서
    혼자 수리해보기로 했다.

    페달은 종류가 정말 많지만 자알못이니
    저렴한 일반페달을 온라인으로 5천원 정도에 양쪽 구입했다.
    생각보다 다이소나 대형 마트 등에 페달은 팔지 않았다....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것이 편할듯

    페달 교체 과정은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엄청 어렵지는 않았다.

    필자는 몽키스페너로 했는데 잘 맞춰서 돌렸더니 잘 빠졌다.
    교체할 때 마지막까지 조이는 것이 은근히 어려웠는데 잘 돌리니 되었다.;;
    너무 힘만 주면 다른 부분까지 상할 수 있으니
    유튜브 등에 페달교체 팁 영상들이 많이 나와서
    몇개 해보고 하는 것을 추천


    요약

    Q3 접이식 페달은 약함
    페달교체는 본인이 하면 더 쌈
    다만 자전거 점검 겸, 수리업체에 가도 나쁘진 않음

     

    퀄리자전거 이용후기는 아래 링크 클릭
    https://everything-is-ok.tistory.com/378

    댓글

Designed by Tistory.